Gardens By the Bay : 싱가포르 -정원속의 도시
본문 바로가기
가 볼만 한 장소 이야기

Gardens By the Bay : 싱가포르 -정원속의 도시

by 친절한 Dee K 2020. 4. 9.

싱가폴은 작은 도시국가입니다. 하지만 아름다운 건축물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초대 수상인 리콴유의 의도대로 부정부패가 없는 나라를 지향한 덕분에 건설부문에도 날림공사가 거의 없습니다. 엄격한 법적용으로 부실공사는 꿈도 꾸지 못한 덕분일 것입니다. 게다가 풍부한 자본을 이용하여 제대로 지은 유명한 건축물들이 많아서 매해 세계 건축물대상을 수상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지난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린 주거용 콘도인 The Interlace Condo는 2015년 아름다운건축물 대상 수상한 대표적인 케이스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소소한 이야기/부동산] - 싱가포르의 부동산(Real Estate)이야기 3 : Condominium & Private APT



오늘은 그중에서도 매우 아름다운 도시속의 정원을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2012년에 문을 연 Gardens by the bay는 관광객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스팟으로 꼽힙니다. 이공원은 2014년에 6백4십만의 관광객이 다녀갔으며 2015년 11월에는 그보다 2천만명이 더 많은 2천6백4십만이 2018년에는 5천만이 넘는 사람들이 찾았다고 합니다. 

Garden's by the bay - Flower dome

Gardens by the bay는 2005년에 PM 리 시엔룽의 도시의 그린화에 일환으로 '정원의 도시'에서 '정원속의 도시'로 탈바꿈하자는 정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마리나 레저보(Marina Reservoir)변에 위치하고 그 면적이 101헥타르(약 305,500평)에 달하는 큰 공원이자 지역입니다. 

 

 

Bay Central, Bay East 와 Bay South Garden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 아름다운 건축물은 영국의 건축디자인사인 Grant Associates과 Gustafson Porter 공동으로 지어졌습니다. 총 공사비 10억3천5백달러(한화 약 8천8백억원)이 들었고 매년가동비만 5천8백만달러(한화 약 494억원)에 달합니다.

 

 

Bay South

Bay Central은 Bay East와 Bay South를 잇는 지역입니다. Bay East는 Marina Barrage가 앞에 보이는 공원입니다. Bay South와 Marina Barrage등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좋아요를 가진 곳은 Bay South입니다. 세계 최대의 온실에는 테마에 따른 아름다운 식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공과 자연의 절묘한 조화인  Super Tree Grove는 포토존입니다. 많은 말이 필요없는 아름다운 풍경은 전에도 그랬듯이 야경이 더 아름답습니다. 

 

 

Super Tree Grove

Super Tree Grove 의 낮과 밤

Garden's by the bay는 넓은 만큼 이동시 버스를 이용합니다. 입장료는 패키지로 구매하시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예매는 할인혜택이 없으니 입구 카운터구매하세요.

 

 

코로나19로 힘든 일상을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서 잠시 잊으시면 좋겠습니다.싱가폴에 가시면 첫번째 방문장소로 손색없겠죠?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로그인 안하셔도 됩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의 글쓰는 힘이 됩니다.

 

 

 

싱가포르에서 맛보는 정통 독일맥주 : Paulaner Brauhaus

싱가포르는 전세계음식을 다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중에서도 맥주의 고향 독일에서 온 Paulaner(파울라너)가 싱가폴에 Brewery를 오픈 신선한 맥주맛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소개하..

mydkworld.com

 

 

 

 

싱가포르 Entertainment Hub : Clarke Quay(클락 키)

싱가폴은 더운나라입니다. 1년중 최저기온이 24도이고 건기에는 스콜이 하루에 한번씩 내릴만큼 덥기도 합니다. 날씨때문인지 싱가폴은 낮보다 밤에 가면 더 아름답고 볼거리가 많은 곳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낮보..

mydkworld.com

 

 

낙원의 건강지키미 이스트 코스트 공원(East Coast Park)

2020/01/29 - [가 볼만 한 장소 이야기] - 싱가포르에서 불금은 보트키(Boat Quay)에서 2020/02/02 - [가 볼만 한 장소 이야기] - 싱가포르의 오페라 하우스, 에스플라나드(Esplanade) 2020/02/03 - [가 볼만 한..

mydkworld.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10


TOP

diane_cel@daum.net